MK 교육특징

교육특징

MK책임영어 2009. 3. 26. 15:14





제안: 선생님과 학생과 프로그램이 함께 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은 부모님의 책임입니다.    

 


1. 혹시,


댁의 자녀분이 북적대는  반,  관리가 안 되는 대형학원 학생들 틈에 들러리 서고 있거나.. 

객관적인 평가없이 느슨한  주먹구구식 과외를 받고 있지는 않은지.

학부모님께서 유명학원의 광고와 브랜드에 대리만족, 안심하고 있지는 않으신지.

 

2. 그렇다면, 


다시 생각해 보십시요.  지난 수년간 MK수강학생 다수는 대치동 대형학원 상위반 Returnee들이었습니다. 

이전 재학생 중에는 다수의 수능 영어 1등급과  국제고, 하나고, 외고, 과고 합격생들이 많습니다.

저희 수업만 받은 학생이 유학가서 잘 적응하고 우수한 학업성적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그리고 현재, 대부분의 학생들이 학교, 각종 인증시험, 어학원 레벨테스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3. Why?


MK는 '논리와 표현'의 모토(motto)아래 학문수행을 위한 언어와 사고능력을 키워드립니다.      

'논리'는 연관성을 찾아 핵심과 세부, 대조를 파악하고 근거를 제시하는 능력입니다.   '표현'은 주관적 감정과 생각의 객관화 작업입니다.  분석과 토론, 영작, 발표 등으로 논리와 표현능력향상에 중점을 둡니다.   

'논리와 표현'훈련과 '학습파이프라인(학습강화습관)' 구축이 학습능력향상에 기여하였다는 판단입니다.    

  

  마이키(My Key)-책임영어가 자녀의 영어교육이 될 때까지 책임져 드리겠습니다!   

 

 각서와 과제점검표


공부에 대한 바른 습관 형성, 동기부여를 위한 각서와 과제관리를 위한 항목별 삼중(학생, 학부모님, 선생님) 과제점검표 작성   

 

   효과적 수업방식 (초등)


1. 7명 내외 정원/ 수준별12단계

2. 논리와 표현력을 강조하는 발표, 문답, 토론식  미국영어교과과정 수업(100%영어진행/ 미국교과서 리딩, 영어토론 베스트셀러 저자직강)

3.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학습훈련(어린이 영자신문에서 CNN, Harvard, Yale대학 전공강의까지) 

 

   효과적 수업방식 (중고등)  


1. 7명 내외 정원/ TED수업과 철저한 내신(수행). 비교과 학종 대비

2. 어휘, 문법, 핵심/세부 독해 원리수업(TOEFL, 문법, 수능독해 베스트셀러 저자직강)

3.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학습훈련(기출 모의고사, EBS, CNN에서 Harvard, Yale대학 전공강의까지) 

 

   오답노트


6단계 틀린문제와 유형에 대한 집중과 반복으로  내신 및 수능 대비 

 

   무한평가와 보충


1. 실력향상을 위한 평가->보충->확인과정(될 때까지 반복/ 주간 세부평가:월수금반,  월간 세부평가:화목반)

2. 어휘와 확인평가 점수 미달학생 재시험(통과할 때까지) 

3. 과제물 미제출 또는 수업부진 학생 보충(과제물 마친 후 과제완료, 수업내용 파악 때까지/ 일요일 포함) 

 

   온라인+ 상담 방문관리


개별 취약분석 후 온라인 보강지도와 과제점검 상담 방문관리(학부모님 요청시) 병행

 

    엄격한 수강관리


엄격한 레벨테스트와 학사관리(각서이행 - 문자스팸처리, 학습분위기 저해, 학습불량 학생 퇴원)

 

  My Key 교육특징


영어를 잘하기 위한 두 축은 자신감(confidence)과 훈련(practice)이며 상호밀접히 관련되어 있습니다.   


마이키-책임영어는 자신감과 훈련을 바탕으로 학문인지적 언어능력 (Cognitive Academic Language Proficiency: CALP)습득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이론 은  6 Skills(Speaking, Listening, Reading, Writing, Grammar, Vocabulary) 학습의 균형적인 반복 실천을 통한 통합학습법(Whole Language Method)입니다.  내용 중심의(Content Based) 비판/논리적사고(Critical and Logical Thinking)교육을 지향합니다.




프로그램 은  1단계 input(어휘,문장,기초문법습득) + 2단계 input(다량의 읽기, 듣기훈련을 통한 영어노출확장) + 3단계 output(문답,발표,토론,쓰기를 통한 고급영어능력향상)의 통합수업이며 input과 output의 비중을 단계에 맞춰 조정합니다.    


교육방법 은 소리내기(Loudly,Fast,Precisely) -> 이해(Skimming,Scanning,Paraphrasing,Summarizing,Reasoning)와 표현암기 (Unscrambling,Filling in the Blanks,Translating) ->  상호작용을 통한 습득(Presenting,Debating,Essay Writing)입니다.  

 

소리/반복으로 이해하고 암기 후 실전에 적용하면 활어처럼 펄떡이는 영어가 가능하게 됩니다.